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에어팟 3세대 구입 후기(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비교)

by 아라리_ 2021.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라리입니다.

에어팟 3세대

 

에어팟 3세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에어팟 1세대를 2018년 구매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기 시작했습니다. 풀 충전해도 한 시간을 못 쓰게 되더니, 최근 몇달 전부터는 왼쪽, 오른쪽 각각 10분~15분이면 방전되어 거의 못 쓰게 되었습니다. 무선 이어폰이 소모품이란 것을 알고는 샀지만 그래도 비싸니까 좀 더 쓸 줄 알았는데 보내줘야 할 때가 되었구나 싶었습니다.

제가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오픈형'인가 여부였습니다.

 

 

오픈형 이어폰 vs 커널형 이어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보통 오픈형과 커널형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커널형 : 귀 안에 쏙 들어가는 형태로 사용합니다. 귓구멍 속에 넣는 방식이라 외부 소리를 잘 차단하고 음질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으나 귀가 피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오픈형 : 귀에 걸치는 형태로 사용합니다. 오픈형은 귓바퀴에 가볍게 걸쳐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보니, 밀착감은 부족합니다. 또한 주변 소음을 차단하기 어렵지만 커널형보다 귀에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커널형을 끼면 귀가 갑갑하고 아파서 오픈형만 사용합니다. 보통 일할 때나 주변을 산책할 때 주로 이어폰을 사용하다보니 주변 소리가 적당히 들리는 게 좋았습니다.

오픈형 이어폰으로 찾다보니 갤럭시의 버즈 라이브와 애플의 에어팟 3세대로 후보군이 추려졌습니다.

이전에 에어팟 1세대 쓰면서도 핸드폰은 갤럭시라 배터리 잔량 확인이나 컨트롤 같은 기능을 사용을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사게되면 갤럭시 라인으로 맞춰서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버즈 라이브를 착용해봤을때 생각보다 너무 커서 귀에 제대로 안착이 되지 않았습니다. (착용을 잘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프로

버즈가 착용했을 때 안 맞는 것 같아 에어팟 제품 중에서 골라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찾아보니 요즘 나온 3세대 아니면 2세대나 프로를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에어팟 2세대는 저렴하고,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3세대와 가격이 별차이 나지 않아 두 제품도 고민이 되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라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제 입장에선 패스, 에어팟 2세대는 가격이 저렴해서 솔깃했으나 가장 최신형이 더 오래 쓸 수 있지 않을까하여 올해 11월에 출시된 에어팟 3세대로 구매하였습니다.

 

  에어팟 3세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디자인
가격 249,000원 179,000원 329,000
(소셜커머스에서
254,900원)
노이즈 캔슬링 - - O
공간음향 O - O
생활방수 O - O
사용가능시간 6시간 5시간 4.5시간
맥세이프 O - O

 

 

 

 


특히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여 에어팟 3세대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게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제 경우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주변 소음을 잘 차단하면 에어팟 끼고 일할 때 주변 사람들이 부르는 소리를 못 들을 수 있어서(끼고 있는걸 들킬 수 있어서) 적당히 주변 소음이 들려야 했습니다. 실외에서 사용할 때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편이 더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여러 이유로 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게 더 좋아서 제게 필요한 기능을 고려하면 3세대가 딱이었습니다.

특히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라 오픈형을 선호하는 저는 3세대가 최적의 선택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에어팟 3세대 가격

에어팟 3이 나온지 오래되지 않아 쉽게 구매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동네 이마트에서 재고가 있어서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정가 249,000원 * 애플 11월 전점행사 5% = 구매가 236,550원

출시된지 얼마 안돼서 재고가 부족할 줄 알고 이마트에서 팔길래 바로 샀는데, 사고 찾아보니 코스트코에선 222,9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재고도 넉넉합니다. 지금 찾아보니 쿠팡 등 소셜커머스에서 227,93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인터넷에서 구매하시거나 코스트코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3세대 실제 사용 후기

 

1. 일단 음향이 정말 좋습니다.

제가 음질에 민감한 편은 아니지만 막귀인 제가 들어도 확실히 좋았습니다. 내가 음악듣는 것을 좋아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어팟 1세대 수명을 다해서 몇달간 거의 안쓰다보니 차에서 출퇴근할 때 음악듣는 게 다였는데 에어팟 3세대로 들으니 확연히 좋았습니다.


2. 달라진 외형

 

에어팟 3세대(좌)와 1세대(우)


콩나물이 짧고 뚱뚱해졌습니다. 1세대의 콩나물형 디자인을 싫어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3세대는 덜 콩나물스러워져서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제 눈엔 여전히 짧고 뚱뚱해진 콩나물이긴 합니다.

1세대에 비해 길이는 짧아지고 헤드는 커졌습니다. 저는 이점이 생각치 못했던 부분이라 사실 처음 껴보고 당황했습니다. 헤드가 많이 커져서 처음 꼈을 때 귀가 아팠는데 이걸 계속 낄 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에어팟 3세대 헤드라고 검색하니 저와 같은 분들이 방출하기도 하길래 걱정했는데, 다행히 당일에 바로 적응이 되었습니다. 귀가 작은 편인데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알아서 잘 만들었구나 싶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헤드가 1세대에 비해 꽤 커졌으니 껴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갤럭시 제품과의 호환은 아직입니다.

삼성페이를 너무 잘 쓰고 있어서 아이폰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갤럭시 유저입니다. 이상하게 이어폰은 계속 애플 제품을 사게되는데, 갤럭시 핸드폰으로는 에어팟의 기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없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에어팟 1세대와 마찬가지로 배터리 잔량 확인이나, 컨트롤이 불가능하며, 에어팟 3세대의 주요 특징인 공간음향과 시리를 통한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이 불가능합니다.

공간음향 기능이 그렇게 좋다던데 경험해볼 기회가 없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4. 에어팟 프로와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정가는 329,000원이지만 쿠팡같은 소셜커머스에서는 25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에어팟 3세대 정가가 249,000원, 소셜커머스에선 22만원대입니다. 소셜커머스로 구매하신다면 에어팟 프로와 3세대의 가겨차이가 약 3만원밖에 나지 않습니다.

특히나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3세대에 없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더 고급라인입니다. 저와 같이 특정 선호가 있는 게 아니라면(꼭 오픈형이어야 한다 혹은 노이즈 캔슬링 없는 게 더 좋다.) 3만원 더 주고 더 고급라인으로 가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에어팟 최신형 중에서 고민하신다면,
1) 오픈형을 선호하는지(2세대, 3세대), 커널형을 선호하는지(프로)
2) 공간음향을 선호하는지(3세대, 프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필요한지(프로)
원하시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이들 하시는 것 같아서 따라해보았습니다^_^

에어팟 3세대와 1세대

 

참고로 에어팟 3세대 엘라고 케이스 후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2021.11.29 - [일상. 생활정보] - 엘라고 에어팟 3세대 케이스 후기(리퀴드 하이브리드, 베이직 행케이스, 철가루방지스티커)

 

엘라고 에어팟 3세대 케이스 후기(리퀴드 하이브리드, 베이직 행케이스, 철가루방지스티커)

안녕하세요. 아라리입니다. 최근에 에어팟 3세대를 구매했습니다. 2021.11.26 - [일상. 생활정보] - 에어팟 3세대 구입 후기(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비교) 에어팟 3세대 구입 후기(에어팟 2세대, 에

arariyo.tistory.com

 

 

 

 

반응형

댓글